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흑두루미
흑두루미23.04.23
마늘의 성분과 효능이 궁굼 합니다
일상생활 에서 쉽게 접하고 음식할때
많이 활용되는 마늘은 어떤 성분으로
되어있고 사람에게 어떤 효능이 있는지 궁굼 합니다.도움 부탁 드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마늘은 비타민 C, 비타민 B6, 엽산, 칼슘, 철분, 칼륨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늘은 아주 작은 양의 알리신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강력한 항생, 항균, 항종양 효과를 가지고 있어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마늘 100그램 당 영양소 함량은,
칼로리: 149kcal
탄수화물: 33.1g
단백질: 6.4g
지방: 0.5g
식이섬유: 2.1g
비타민 C: 31.2mg
비타민 B6: 1.2mg
엽산: 3.3ug
칼슘: 181mg
철분: 1.7mg
칼륨: 401mg
또한, 마늘에는 아주 작은 양의 다양한 미네랄과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마늘은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아주 좋은데요
몸속에 있는 염증을 줄여주고 항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아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