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무난한황새43
무난한황새4323.09.09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좋지 못한 영양소인가요?
안녕하세요.
주변에 보니까 탄수화물을 줄이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이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별로 좋지 못하기 때문에 줄이려고 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사람들의 활동량에 비해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게되면 지방으로 전환될수있기때문에 주의하는것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이므로 과도하게 줄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은 뇌의 주요 에너지원이며, 근육을 생성하고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때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의 섭취량을 늘려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감량: 탄수화물은 1g당 4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어, 과다 섭취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탄수화물은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는 성질이 있습니다.
건강: 탄수화물은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성질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