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말쑥한황로37
말쑥한황로3723.12.10
라면을매일한개씩 먹어도 갠찬을까요?
안녕하세요.당뇨병을 안고사는 중년남성입니다.식단조절을 해야하는데도 라면을좋아해서 매일한끼는 라면을 먹고잇어요.갠찬치안겟죠.아직은 별탈이없는데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당뇨병을 앓고 계신 중년 남성분께서는 라면을 매일 한끼씩 드시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라면은 고칼로리, 고지방, 고나트륨 식품으로, 당뇨병 환자의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라면의 주요 영양성분은 칼로리, 지방, 나트륨으로, 당뇨병 환자는 이러한 영양성분을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면을 드시고 싶다면 양을 줄이고, 야채를 함께 삶고, 국물은 버리는 등의 방법으로 영양 섭취를 고려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당뇨에 라면은 아주 나쁜 음식입니다. 일주일 내내 섭취했을때 그렇지 않은 사람 보다 고혈당 위험이 1.4배나 증가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라면에는 포화지방ㆍ콜레스테롤ㆍ나트륨이 많아 체중 감량이 필요한 당뇨환자는 먹지 말아야 할 음식중의 하나입니다ㆍ라면같은 튀긴음식은 혈당을 빠르게 올리기 때문에 매일 드시지는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