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레아210
향기로운레아21024.01.18
간헐적 단식 잘모르겠어요...
간헐적 단식하고싶은데
영상보면 다 12시에 점심을 먹고 8시에 저녁을 먹는다 하는데 8시에는 일이있어서 저녁을 늦어도 6시에는
먹어야합니다 여유롭게 먹으려면 5시에 먹어야하는데
12시에 점심을 먹고 저녁을 5시에 먹어도 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간헐적 단식 같은 경우는 열두시에 드시고 다섯 시면 5시간 간격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식사 하시고 나머지 공복 상태로 있으면 됩니다
• 안녕하세요.
12시에 점심을 먹고 저녁을 5시에 먹어도 간헐적 단식이 가능합니다. 간헐적 단식은 하루 중 일정 시간 동안 금식하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는 16시간 금식, 8시간 식사하는 16:8 방식을 많이 사용합니다.
12시에 점심을 먹고 저녁을 5시에 먹는다면, 19시간 금식, 5시간 식사하는 19:5 방식을 따르는 것입니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을 처음 시작하는 경우에는 16:8 방식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제시한 19:5 방식은 금식 시간이 길기 때문에, 몸이 적응하지 못하면 어지럼증, 두통, 피로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