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소탈한곰36
소탈한곰3622.10.24
채소와 야채의 구분 법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채소와 야채를 먹게 되는데, 솔직히 말해서 채소와 야채의 구분 법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토마토 가지 고추 오이 등.
야채 입니까? 채소입니까?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토마토, 가지, 고추, 오이등은 채소입니다.
채소란 신선한 상태로 부식 또는 간식에 이용되는 초본성의 재배식물을 뜻합니다.
전세계에 200-300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한국에서 재배되고 있는 채소는 90-100여 종에 이릅니다.
무· 상추· 마늘· 머위· 미나리 등과 같은 고유 채소에 순무· 배추 등 중국에서 온 것, 양배추· 피망· 셀러리· 토마토 등 서양에서 온 것 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채소는 이용되는 부분에 따라 뿌리채소, 잎줄기채소, 열매채소 등으로 분류합니다.
야채란 채소 중 밭에 심어서 가꾸어 먹는 당근, 무, 배추, 파 따위의 온갖 나물을 말합니다.
야채는 채소 중에 열매 채소(토마토, 가지, 오이 등) 는 제외하고 나물만 말하기 때문에 야채는 채소 중 뿌리채소 와 잎줄기채소를 말하고 채소는 야채와 열매채소를 모두 포함하는 차이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