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7.13
대나무 죽순은 어떠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대나무 죽순은 술과 요리등으로 먹는데요.
대나무 죽순은 어떠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같이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죽순은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씨 칼슘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높습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고 있어 면역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대나무 죽순은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를 섭취할 때 소화 및 변비 예방, 면역 강화, 혈압 조절,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나무 죽순은 다양한 요리나 술로 활용되며, 영양가를 채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죽순은 식이섬유는 물론이고 단백질이 많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칼륨은 물론 비타민 B1, B2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대나무 죽순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유지시키고 혈당 조절에도 기여합니다. 죽순에는 단백질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 A, K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와 콜라겐 생산에 필요하며, 비타민 A는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