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4.12
문득 궁금해 지는데 순두부에 영양성분에 대해 알려주세요
개인적으로 순두부를 상당히 좋아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순두부와 함께 야채를 더 즐겨 먹고 있는데 문득 이란 순두부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순두부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칼슘. 비타민A.C.B군. 이소플라본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순두부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영양 성분으로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이 있습니다.
순두부의 건강 효능으로는 다이어트, 뼈 건강 개선, 심혈관 건강 개선, 혈당 조절, 소화 건강 개선, 피부 건강 개선 등이 있습니다.
순두부를 섭취할 때는 다양한 요리법으로 즐기고, 야채와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고 식이섬유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순두부는 100그람당 약 50칼로리정도로 저열량이며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탁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