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길례씨
길례씨23.07.05
아침식사 대용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뭐가 있을까요?
현재 우유에 오트밀 먹고 있는데 맛도 없고 힘드네요.
오트밀처럼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대용 식단은 뭐가 있을끼요? 데우거나 요리할 필요 없는 걸루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유와 오트밀을 드시고 계시는데 기운이 없다고 하는데
그러면 불편하시더라도 식사를 챙겨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일반적인 간단한 식사를 선택을 해서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아침식사로 가장 추천되는 식품은 달걀입니다. 주 식품을 달걀로 하되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하루는 삶은달걀에 탄수화물인 토스트와 비타민인 과일,
다른날은 토마토를 곁들인 오므렛에 오트밀 이런식으로요.
요리하기 힘든 상황이시면 영양가 높은 요거트에 곡물가루와 과일을 같이 드셔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높은 아침대용 식단으로는 아래와 같이 권장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그릭 요거트와 과일: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는 아침식사로 좋습니다.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다소 부족한 영양소도 챙길 수 있습니다.
2. 견과류와 건과일: 아몬드, 호두, 건포도, 건자두와 같은 견과류와 건과일은 영양가가 높고 포만감을 주는 아침으로 적합합니다.
3. 토스트: 토스트에 아보카도 등을 발라서 먹으면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이나 체다 치즈를 추가하여 맛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4. 프로틴 쉐이크 또는 스무디: 프로틴 파우더와 우유 또는 야채와 과일을 섞어 만든 스무디나 쉐이크는 편리하면서도 영양가가 높은 아침식사로 권장드립니다.
5. 닭가슴살 샌드위치: 구운 닭가슴살과 야채 등을 올린 식빵은 신선하고 건강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단은 편리하면서도 영양가를 충분히 고려한 선택이지만, 개인의 식사 습관과 목표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