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팬더곰238
비건 음식으로만 하는 다이어트 식단 건강에 문제 없을까요?
고기를 워낙 좋아하다 보니 육류를 자주 먹었는데, 최근 고지혈증이 생겨서 육류를 줄여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채식과 비건으로만 다이어트를 하면서 건강을 좀 회복하려고 하는데 영양소상으로 괜찮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건 다이어트시 주의해야 할 점은 동물성 식품에 들어 있는 비타민B12. 철분. 단백질. 칼슘이 부족할 수 았으니 보충제를 드시길 추천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건식단을 지향할경우에도 영양소 균형있는 식단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과 각종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비건 역시도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고르게 있기 때문에
건강상으로도 충분히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비건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 철분, 비타민 B12, 오메가-3 지방산 등의 영양소 결핍에 주의해야 합니다. 비건 식단에서는 콩류, 두부, 견과류, 씨앗류로 단백질을 보충하고, 녹색잎채소, 견과류, 씨앗류로 철분을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B12는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고, 오메가-3 지방산은 견과류, 씨앗류, 해조류를 섭취해야 합니다. 건강 상태에 따라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 후, 비건 식단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식품 다양성과 영양소 보충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건 식단으로도 충분히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다이어트가 가능합니다. 중요한것은 다양한 식품을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