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랑식이
랑식이24.02.08
하루에 단백질 섭취량은 얼마나 먹어야되나여?
하루 식단에 단백질섭취를 제가 알기로는 최소 몸무게당 1.2~1.4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헬스를 하다보니 단백질 챙겨먹는거를 더 신경쓰게되네요. 운동하는 남자기준 얼마나 단백질섭취를하는게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백질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나이. 성별. 신체활동.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 일반적으로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 70g 이상을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그렇게 단백질섭취를 계산을 해서 드시면 될 것 같구요 근육 운동을 하신다면 조금 더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개인의 신체 활동 수준, 연령, 성별,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권장되는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당 약 0.8g에서 1.2g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