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꿀벌4590
꿀벌459023.12.11
땅콩도 한주먹정도만 먹는게 좋나요?
땅콩이 건강에 좋은지 알겠는데
애매하게 많이 먹으면 속이 안좋고 설사가 나오더라고요
조금 건강하게 먹고 싶은데요
아몬드처럼 한주먹 정도만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땅콩은 오메가3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지만 과량섭취시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땅콩 하루 섭취량은 성인 기준 1회 30g. 하루 총 60g 정도가 적당합니다. 1회 30g은 땅콩 20~25알 정도입니다.
• 땅콩은 영양가가 풍부하고 맛있는 음식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에 권장되는 땅콩의 섭취량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건 당국은 하루에 소량의 땅콩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루에 땅콩 1온스(약 28그램) 정도가 적당한 양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땅콩의 권장섭취량은 하루 약 30g정도 되는데 이는 땅콩 30알 정도 해당된답니다. 하루 30알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아몬드나 땅콩 같은 경우는 한 주먹 정도 드시는 것이 하루 섭취량 정도입니다.
• 안녕하세요.
땅콩은 고칼로리와 높은 지방 함량으로 속이 불편할 수 있으므로 하루 15~20알 정도, 약 30~40g 섭취가 적절합니다. 땅콩은 볶지 않고,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섭취하며, 꾸준한 소량 섭취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