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집요한코브라212
집요한코브라21224.02.03
피로를 해결할수 있는 영양 또는 식단 있을까요?
요즘 육체적인 일을 많이 하다가 보니간 피로가 많이 쌓이고 육체적으로 힘들어서 음식등을 섭취하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어떠한 음식 또는 영양이 필요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로가 쌓이면 모든일이 하기 싫어지는데
타우린 성분이 들어 있는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문어나 낙지 전복 등이 도움이 됩니다.
1. 단백질: 식물성 또는 동물성 단백질이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닭고기, 계란, 콩류, 견과류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2.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채소, 견과류는 소화를 촉진하고 에너지를 공급하여 피로를 줄여줍니다.
3. 녹차: 카페인 함량이 적당하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녹차는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4. 물: 수분 섭취가 부족하면 피로가 더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해산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해산물은 염증을 줄이고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바나나: 바나나는 탄수화물과 칼륨이 풍부하며 에너지를 공급하여 피로를 줄여줍니다.
7. 요구르트: 프로바이오틱스와 단백질이 풍부한 요구르트는 소화를 촉진하고 에너지를 공급하여 피로를 줄여줍니다.
• 안녕하세요.
육체적인 피로 해소를 위해 중요한 영양소와 식단으로는, 에너지 공급을 위해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필요하며, 근육 회복을 위해 단백질과 BCAA(분지사슬 아미노산)이 중요합니다.
에너지 대사에는 비타민 B1, B2, 마그네슘이 필요하며, 항산화 효과를 위해 비타민 C와 E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수분 공급은 피로 해소에 필수적입니다.
규칙적인 식사, 과식 방지, 가공식품 제한, 채소와 과일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이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피로가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다른 질병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병원 진료가 필요하며, 만성 피로 증후군과 같은 경우 의사와 상담 후 맞춤형 식단 관리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