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슬거운비버115
슬거운비버11523.03.27
관절에 좋은 음식중 반찬으로 먹기 좋은 음식은?
손목 시큰거림이 유독 심하네요. 관절이나 근육 보강이 필요한 거 같은데 어떤 음식이 도움이 될까요? 특히 밥이랑 같이 섭취하기 좋게 반찬형태로 가능한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 .버섯 .양파.시금치 .우유 .멸치.등푸른 생선등이 있습니다 . 요즘 고등어가 아주 좋아요 . 오늘 저녁에는 맛있는 고등어조림을 한번 해보세요 .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손목이 시큰거리고 아플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은 건초염, 삼각섬유연골 파열, 손목터널증후군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치료받는게 우선이겠지요.
손목이 시큰거리고 이플때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 섭취가 좋습니다.
칼슘이 풍부한 음식은 우유, 두부, 아몬드, 녹색채소, 멸치, 정어리가 있습니다.
손목에 아플때 좋은 음식은 오메가3가 풍부한 정어리와 고등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손목 아플때 좋은 음식으로 오메가6도 좋습니다. 오메가 6가 풍부한 음식은 홍화, 참깨, 옥수수기름, 해바라기기름, 호두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 섭취와 체중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일반식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좋습니다.
1. 생선: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 등의 관절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연어, 참치, 청어, 고등어 등의 지방 함량이 높은 생선이 좋습니다.
2. 채소: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채소들은 브로콜리, 시금치, 녹색 양파, 당근, 고구마, 호박 등이 있습니다.
3. 과일: 관절 건강에 좋은 항산화제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는 과일로는 블루베리, 딸기, 오렌지, 자몽, 키위, 망고 등이 있습니다.
4. 견과류: 비타민 E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는 관절 염증을 줄이고 관절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두, 아몬드, 캐슈넛,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건강한 지방: 단식과 저지방 다이어트는 관절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지방인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땅콩 버터, 살몬, 알바카 등의 지방을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