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대범한애벌래285
음식을 먹지않고 다이어트 하는경우 안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대범한애벌래285입니다.
다이어트방법으로 굶는방법을 하는경은
건강에 좋지않은방법인지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영양 결핍
굶는 다이어트는 필수 영양소의 섭취를 극단적으로 제한합니다.
이로 인해 비타민, 미네랄, 단백질 등 중요한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어 빈혈, 골다공증, 면역력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근육 손실
체중 감소가 주로 근육 손실로 이어져 기초 대사량이 감소하고, 체력이 저하됩니다. 굶는 다이어트는 체중 감소를 유도하지만,
이 과정에서 지방뿐만 아니라 근육도 손실됩니다.근육 손실들은 여러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3.대사 저하
장기적인 굶는 다이어트는 신진대사를 느리게 만들어, 오히려 체중 감량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몸은 에너지 섭취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이기 시작합니다.
4.정신적 스트레스
지속적인 굶주림은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등 정신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요요 현상
굶는 다이어트를 중단하면 체중이 빠르게 다시 증가하는 요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굶는 다이어트는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고 요요가 올 확률이 높아지기때문에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먹지 않고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은 방법이며 굶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1.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영양 부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면역력 저하, 근육 감소, 기능 장애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굶는 동안 신체 기능이 저하될 수 있으며 혈당 수치가 급격히 떨어져 혈당 조절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3. 굶는 방법은 일시적으로 체중 감소를 가져올 수 있지만, 실제로 체중을 장기적으로 유지하거나 건강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식사를 거르면 식욕이 증가하여 과식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4. 굶는 것은 정신적으로도 부담스럽고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으며 급격한 식이 변화는 우울증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적인 다이어트는 영양 균형을 맞추고, 식사를 다양하게 구성하며, 적절한 운동과 함께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극단적인 굶는 방법은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