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우수빈파파
우수빈파파23.09.03
다이어트 중인데 금식으로 1주일정도 이어가고 있는 중인데 괜찮을까요?
다이어트 중인데 금식으로 1주일정도 이어가고 있는 중인데 괜찮을까요? 점심때만 가볍게 감자 2개 정도 간을 안하고 먹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몸무게는 줄기는 했는데 스트레스가 심하네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고 있는 건지 아니면 완전한 금식을 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신다면 균형적인 식단으로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안 먹게 되면 영양도 깨지고 몸도 망가지고 요요도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단기간 금식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금식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근육량 감소, 탈수, 영양실조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점심때만 가볍게 감자를 먹는 것은 영양소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적절한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 세끼 식사를 골고루 섭취하고,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여 체지방을 줄이도록 노력하세요.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취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