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빠스타이뷰
목이 아플때 어떤 음식을 먹는게 좋을까요??
요즘 목이 컬컬한게 감기에 걸릴거 같은 느낌인데요 어떻게 해결을 하는게 좋을까요?? 어떤 음식을 섭취 하는것이 좋을지 꿀같은 걸 먹으면 조금은 부드러워 질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생강차
생강은 항염증, 항균 작용이 있어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기침을 진정시키는 데 적입니다. 또한 몸을 데워주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2.배
배에는 소화 효소와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목의 통증을 완화하고 가래를 삭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 함량이 높아 체내 수분 공급에도 도움이 됩니다.
3.미역국
미역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미역의 점성 성분은 목을 감싸주어 통증을 완화하고 가래를 삭이는 데 적입니다.
4 유자차
유자에는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유자의 매콤한 맛은 가래를 삭이고 기침을 진정시키는 데 적입니다.
5.닭고기
닭고기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직 재생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닭고기 육수에는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감기 예방과 회복에 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감기증상이 있다고 하시면 시트러스류의 과일인 귤, 오렌지, 유자 등을 섭취하여 비타민c를 보충하는것이 좋습니다
• 목이 아플 때에는 따뜻한 국물(예 : 닭고기 국물이나 미소된장국), 꿀을 섞은 따뜻한 물이나 차, 부드러운 음식(예 : 요거트, 푸딩, 스무디), 생강차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따뜻한 국물은 목을 부드럽게 하고 수분을 보충하며, 꿀은 항균 효과로 염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음식은 자극 없이 영양을 공급하고, 생강차는 항염 효과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목이 아플 때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1. 꿀: 목을 부드럽게 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따뜻한 수프: 닭고기 수프나 채소 수프는 목을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합니다.
3. 허브차: 카모마일, 생강, 레몬차 등은 목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4. 요거트: 부드럽고 차가운 요거트는 목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음료나 수프는 목에 자극을 줄이면서 편안함을 주며 꿀은 자연적인 항염 효과로 목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목이 칼칼할 때는 따뜻한 물이나 허브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꿀은 목을 부드럽게 해주고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한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