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잘웃는두견이121
떡은 왜 혈당이 많이 오르나요?
떡은 왜 혈당이 미친듯이 오를까요?
그렇게 많이 먹은거 같지도 않은데 200은 기본이네요.
떡이 쌀로 만든건 알겠는데 왜 이렇게 높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떡의 경우 쌀을 밥으로 만들고 그 밥을 더 소화가 잘되게 만든것으로
밥에 비해서 당이 더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밥보다 혈당이 더 높이기 쉽습니다.
가능하다면 떡은 드시지 않는것을 추천해드리며,
먹더라도 30g내외로 소량만 드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