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정부 가상자산 법안 논란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브로콜리는 많이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제가 어릴 적부터 브로콜리를 좋아했는데요 쌈장이랑 초장에 찍어서 밥 반찬으로 자주 먹는데 혹시 브로콜리는 하루에 많이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건강에 좋은 채소이짖만 과량섭취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에 적당량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는 영양가가 풍부하고 건강에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많은 양을 섭취해도 보통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가끔 일부 사람들은 식이섬유나 황화물 등의 성분에 민감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에서 적절한 양의 브로콜리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케일, 브로콜리, 미니양배추, 양배추 등 십자화과 채소는 엽산 비타민 K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다.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매일 같이 너무 많은 양을 먹는다면 위장의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굉장히 몸에 좋지만 많이 먹을 경우에는 소화 기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한송이 정도가 적당 합니다
•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는 영양분이 풍부하고 건강에 좋은 채소이지만, 과다 섭취 시 소화 장애, 갑상선 기능 저하, 비타민 K 과다 섭취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을 유지하고 다양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를 조리할 때는 삶거나 볶는 등 기름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