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진기한딱따구리139
진기한딱따구리13924.03.11
브로콜리는 하루 어느 정도 먹어야 하나요?
브로콜리가 사람 건강에 엄청 좋다고 해서 저도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브로콜리는 하루에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 건가요? 많이 먹을수록 좋은 건가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브로콜리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하루에 권장되는 브로콜리 섭취량은 1컵 정도이며, 많이 먹을수록 항산화 물질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다양한 채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에게도 천천히 익혀서 즐겨먹도록 습관을 길러보세요.
• 안녕하세요.
브로콜리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채소이지만,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인은 하루에 100~200g(1~2컵)어린이는 50~100g(1/2~1컵) 정도를 권장합니다. 브로콜리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과다 섭취 시 복부 팽만, 설사,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의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 가능성,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위장 장애 유발 가능성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생으로 먹거나 데친 요리로 섭취할 수 있으며, 볶음, 국,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종이컵 기준으로 보면 한컵 종도 채워서 드신다고 보시면되요
굳이 종이컵으로 말씀 드린게 계량이 가장 일반적이여서
거기에 대충 퉁퉁 썰어서 한검 정도만 드시면 비타민c 대부분을 채울 수 있고
마그네슘도 풍부하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브로콜리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보통 성인에게 하루 1컵에서 1컵 반 정도가 적정합니다. 이 양을 섭취하면 비타민 C와 K, 식이 섬유 등의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브로컬리는 여러 가지 면역력이나 항암 효과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대략 하루 섭취량은 90에서 100g 정도 사이 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명애 영양사입니다.
성별과 나이에 따라 다르겠지만 성인의 경우 하루 권장량은 90~180g 정도 (1컵~2컵) 섭취를 권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브로콜리의 객관적인 하루 섭취량은 정해져있지않지만 식이섬유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량으로 섭취하면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우려되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