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의로운청설모283
의로운청설모28323.01.06
오이가 건강에 주는 효능은 무엇이 있나요?
간식으로 오이를 깎아 먹기도 하고
고기 먹을때도 오이를 자주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오이는 수분이 많은것 같은데
오이는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오이에는 칼륨성분이 들어 있어 체내에 쌓인 염분을 배출시키고 뛰어난 이뇨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이의 성질은 서늘하여 열을 내려주고 갈증을 없애며 체내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여름철에 땀을 많이 흘려 우리 몸속에 수분이 부족할 때 오이를 먹으면 체내 수분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기능이 있어 몸이 붓거나 나른해지기 쉬운 여름철에 이뇨・해독제 대신 쓰여 졌답니다.
• 오이의 효능
• 칼로리는 적고, 영양소는 많다
•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 해독을 돕는다
• 수분을 공급한다 .
•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 배변을 원활하게 한다
• 혈당 수치를 낮춘다
• 뼈를 튼튼하게 한다
출처 오이가 갖고있는 뜻밖의 효능 12가지 < 희망이야기 < 게시판 - 암스쿨 (a-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