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사나운카리스마애벌레231
어릴때 키가 크기 위해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인가요?
우리 몸은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야하지만
특히나 키가 클때 필요한 영양소는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키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어떤 음식을 먹어야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어린 시절 키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D, 아연, 철분, 요오드 등이 있으며, 이러한 영양소를 통하여 근육과 뼈 성장, 칼슘 흡수, 세포 발달 등을 지원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과 다양한 식품 섭취, 충분한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D 섭취가 중요하며, 과자나 탄산음료 대신하여 건강한 간식과 충분한 수분 섭취도 필수적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또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키를 크는데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단백질은 근육생성에 필수적이고 칼슘과 비타민D는 뼈 건강에 중요하며 유제품과 햇볕노출로 얻을 수 있스빈다. 철분, 아연 등도 중요한 영양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