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비범한나무늘보
포도와 샤인머스캣에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두 과일 모두 제가 참 좋아합니다.
포도도 비싼 과일이지만 샤인 머스캣은 더 비싸잖아요
이 두가지가 영양적으로 차이가 있어서 그런건가요?
단순히 재배과정의 차이로 인해 그런건가요?
전문가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샤인머스캣은 일본 농림수산성 소관 농업·식품 산업 기술 종합 연구 기구가 번식하고 등록한 포도 품종이다. 명명 등록 번호는 "포도 농림 21호"이다. 일본에서 만든 품종으로 일본이 원산지 입니다.
당도가 높고 씨앗이 없어서 인기가 좋습니다. 인기는 좋은데 재배량은 적어서 가격이 비싼 이유 입니다.
• 당류가 더 많은 샤인머스캣, 비타민과 무기질이 더 많은 캠벨
우리나라 포도 재배 면적 1, 2위를 기록하는 샤인머스캣과 캠벨 포도를 비교해보면, 100g당 에너지와 총당류 함량은 캠벨이 51kcal, 9.16g이고, 샤인머스캣이 66kcal, 15.29g으로 캠벨보다 샤인머스캣이 높다. 포도의 과육에 풍부한 당류는 효율적인 에너지원으로 쓰일 수 있어 피로 회복에 좋고, 영양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반면 수분, 칼륨, 비타민 K 함량은 샤인머스캣이 81.4g, 205mg, 18.01mg이고, 캠벨이 83.6g, 235mg, 39.27mg으로 샤인머스캣보다 캠벨에게 더 많이 들어있다. 100g당 함량만으로 단순 비교한다면, 당류 함량 조절이 필요한 당뇨 환자나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상승을 예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샤인머스캣보다 캠벨 포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749094 | 하이닥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본에서 포도를 개량을 해서 새로운 품종을 만들었는데
그게 바로 샤인 머스켓 입니다.
당도가 뛰어나고 맛이 좋아서
망고포도 라는 별명이 붙었습니다.
재배 하는 것도 포도와 그리 다르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샤인 머스켓이 우리나라에 들어온지 몇 년 안 되다 보니 아직은 일반 포도에 비해서 가격이 비쌉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농가에서 샤인 머스켓을 많이
재배를 해서 지금은 가격이 많이 내려가 있는
상태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