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안성기 건강 악화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폐지줍는 고블린
내장지방에 효과적인 음식이 있을까요? 줄여주는 영양소가 궁금해요
연말이라서 그런지 유독 회식자리가 많아서
술을 많이 마시는데요. 지방간이 많아질것 같아
같이 섭취하거나 이런걸 조금이나마 줄여주는
음식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 영양소가
지방간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할것 같습니다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지방 간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미나리 브로콜리
커피 고등어 꽁치 참치 같은 등푸른 생선 두부 등도 지방 간에 도움을 주는 음식 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아보카도, 참치, 아몬드 등과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블루베리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지방간은 간세포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지방간은 과도한 음주, 비만,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면 간에 과부하가 걸리고, 간 기능이 저하되어 지방간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회식 자리에서 술을 마실 때는 아래와 같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지방간 발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황색 채소 : 녹황색 채소에는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비타민 C 등이 풍부하여,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로는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콩류 : 콩류에는 식이섬유, 단백질, 이소플라본 등이 풍부하여, 간의 지방 축적을 억제하고,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콩류로는 콩, 두부, 낫토, 청국장 등이 있습니다.
견과류 :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셀레늄 등이 풍부하여, 간의 염증을 억제하고,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인 견과류로는 아몬드, 호두, 잣, 캐슈넛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