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4.01.13
양배추를 먹게 되면 어떤 영양소가 보충이 되나요?
양배추를 먹게 되면 속이 편안하다고 하고 방귀같은것이 적게 나온다고 하는데, 양배추의 어떤 영양소들이 몸에 좋고 속을 편안하게 해주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C, 칼슘, 비타민 K,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위장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e가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안에는 식이섬유는 물론 비타민U 같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위 건강에 도움을 많이 주어서 천연 위장약이라고 불리웁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가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주요 성분은 글루타민이라는 아미노산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복구하는 데 도움을 주며 양배추에 포함된 여러 항염증 성분들이 위염이나 다른 위 문제로 인한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 U 성분은 위와 장 점막을 강화하고 회복시키는 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