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름드리
아름드리24.04.18
과일은 식전 식중 식후 어느 때 먹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과일은 식전 식중 식후 어느 때 먹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식사 전 후로 가끔 과일을 먹는데 혹시 차이가 있다면 알고 먹는게 도움이 될거 같아서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과일은 식전에 먹으면 소화를 촉진하고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며, 영양소를 흡수하기 좋은 상태를 유지합니다. 식후에 과일을 먹으면 소화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식사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식습관과 소화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간에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아침 식전 공복에 먹는 과일은 소화가 잘되며 영양소를 흡수하는데 가장 용이하며. 식후 당이 높은 과일 섭취하게 되면 더 많은 인슐린을 분비해야 하기 때문에 췌장에 무리가 갈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은 식후에 드시는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하지만 바로 드시기 보다 1시간 정도 지난후에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식전에 드시면 혈당을 크게 높이기 때문 입니다.
• 안녕하세요.
과일을 보통 식전에 섭취하는 것이 소화 촉진과 혈당 조절에 가장 효과적이지만, 개인의 소화 능력과 건강 상태에 따라 식후나 식중에 먹는 것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식전에 과일을 먹으면 소화가 빨라지고, 혈당 상승을 완만하게 만들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반면, 식후에는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고, 식중에는 혈당 조절과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