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03
탄 음식을 먹으면 어떤 점이 안좋나요?
고기를 구워먹을 때, 저희집은 항상 탄 부위를 가위로 잘라내서 먹습니다.
정말 탄 음식을 먹으면 몸에 안좋나요?
정확히 어떤 점이 안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박예슬 영양사blue-check
박예슬 영양사23.02.03
탄 음식이란 육류나 생선 등을 석쇠, 숯불, 그릴 등과 같이 불에 직접 굽는 직화구이 방식에 의해 조리하는 과정 중 음식이 그을리거나 검게 탄 부위를 말한다. 육류나 생선을 높은 온도에서 굽는 경우 암 유발을 촉진하는 강력한 발암물질들이 육류나 생선 표면에 발생하게 된다.
구이 음식에서 나오는 헤테로사이클릭아민, 벤조피렌 같은 발암물질은 DNA 돌연변이를 유발해 암 위험을 높인다. 이를 섭취할 경우 위암, 대장암, 췌장암, 유방암 발생률이 높아지게 된다. 고기는 항상 구워 먹기보다는 삶거나 끓여서(수육, 보쌈 등)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
암 발생 위험도 높은 흔한 음식들은? - 코메디닷컴 (korme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