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컴포즈커피900원세일짱
다이어트는 하는거 같은데 왜 뱃살은 점점찌는거같죠??
다이어트 열심히 하는데도 뱃살이 점점 찌는 것 같아 속상하네요~
운동도 하고 식단도 신경 쓰는데 왜 그런 걸까요!? 근육량이 적거나 스트레스, 수면 부족, 호르몬 불균형 같은 게 원인일 수도 있나요?ㅜㅜ 흐어 밤에 안주없이 맥주를 좀 먹고자서 그럴까요 ㅠ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근육량이 적으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뱃살이 쉽게 쌓일 수 있고,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호르몬 불균형도 복부 지방 증가에 영향을 줍니다. 특히 밤에 맥주와 안주 섭취는 칼로리 과잉과 지방 축적을 부추길 수 있습니다. 꾸준한 근력운동과 규칙적인 수면,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맥주만 먹고 자도 살은 쪄요
그런데 운동을 하면 살이 찔 가능성도 있어요
이는 지방이 줄고 근육량이 오르기 떄문인데요 살이 찌는게 아니라 몸에 근력이 생기고 체지방이 감소하는 거라 오히려 좋은 증상입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수면, 호르몬 불균형은 큰 영향을 주긴해요 신체 변화에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방식에 문제가 있거나 생활습관 중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단을 다시한번 점검해야합니다. 저탄수화물 고단백식단으로 먹어야 살이 찌지 않습니다. 유산소만 하고 근력운동은 안하는지 점검해야합니다. 근력운동없이 다이어트를 하면 내장지방은 빠지기가 어렵습니다. 또 조금이라도 늦은밤에 음주를 한다면 모두 내장지방으로 저장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잠을 잘자지 않아도 스트레스 호르몬이 나와 복부에 지방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식단을 다시 구성해보거나 근력운동과 좋은 수면을 하면서 점검해보시는것을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