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아리따운참고래164
아리따운참고래16423.09.25
껍질이 영양소가 많다고 하잖아요???
사과 같은 것도 껍질 채 먹으라 이런 얘기들 많이 하잖아요
껍질에 왜 영양소가 많은 건가요?
그럼 다른 과일들도 그런가요? 다만 다른 과일들은 껍질이 딱딱해서 못먹는 거구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 같은 경우는 내용물과 껍질에 모든 영양소가 다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농약이나 여러 가지 식감 때문에 많이 버려졌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껍질에 영양소가 아주 많이 있다기보다는 과일 자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사과 껍질에는 수용성 및 불용성 유형을 포함하여 상당한 양의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사과 껍질에는 사과 과육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 : 사과 껍질은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제 : 사과 껍질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항산화제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질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 사과 껍질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폴리페놀 : 사과 껍질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며,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모든 과일 껍질이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예를 들어, 포도 껍질에는 껍질을 먹으면 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독성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 껍질을 먹기 전에 섭취해도 안전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