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3.08.06
아침마다 죽을 먹는게 더 영양가가 있을까요?
제가 회사 출근하기 전에 아침마다 밥을 먹고 출근했었는데요 그런데 소화가 잘 안 되는 느낌이 나고 아침에는 밥이 너무 거부감이 드는데 혹시 죽을 먹는게 더 속도 편하고 영양가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식사를 하시는 데 너무 소화가 안 되는 반찬을 드시거나 음식을 드시는 경우에는 그럴 가능성도 있습니다.
조금 속이 편안 음식을 드셔보시길 바라며 그래도 속이 불편하다고 하시면죽도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소화가 잘되고 영양가있는 아침식춤으로는
오트밀을 추천해드립니다. 여기에 과일과 달걀도 추가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죽은 소화가 잘되고 영양가가 높아 아침 식사로 좋은 선택입니다. 죽은 곡물, 콩, 채소 등을 끓여 만든 음식으로, 부드럽고 소화가 잘됩니다. 또한, 죽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아침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줍니다. 특히, 죽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섬유질,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