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6.07
일반적인 채소에도 탄수화물 성분이 들어있나요?
보통 채소에는 비타민이나 무기질 같은게 많이 들어있다고 생각했는데, 탄수화물이나 단백질 등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렇다면 야채 섭취를 통해 어떻게 에너지를 낼 수 있는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네, 채소에도 일부 탄수화물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채소는 탄수화물의 일종인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일부 채소에는 전분이나 당도가 있는 탄수화물도 함유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감자에는 전분이 포함되어 있어 탄수화물의 주요 원료입니다.당근에는 전분이 일부 포함되어 있지만, 주로 당과 섬유질로 이루어진 탄수화물이 많습니다.호박은 당과 섬유질이 함유된 탄수화물을 가지고 있습니다.옥수수는 전분이 풍부한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당도도 일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채소에는 탄수화물 성분이 들어 있을 수 있으나, 그 양과 종류는 채소의 종류와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채소는 탄수화물이나 당의 함량이 비교적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건강한 식단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채소에는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지만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상대적으로 적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채소는 탄수화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일부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채소는 단백질 및 탄수화물의 주요 공급원은 아니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닙니다. 보통 채소에도 많지는 않지만 탄수화물이 다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소를 따지면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지방중에
꼭 포함을 시킨다고 하면 채소는 탄수화물이라고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