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자궁적출수술하고 식단관리에 뭐가 좋을까요?
2주전에 자궁적출수술하고 집에서 요양중이에요
좀 어지럽기도 하고 밥맛이 없어요
밥맛없어도 잘 챙겨먹으랴고 노력중입니다.
종합비타민과 솔가 철분제.복용하고있어요
식단관리 도움좀 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는 비타민C와 아연이 있습니다.
비타민C는 과일이나 야채 등에 풍부하며
아연은 해산물과 유제품, 견과류에 풍부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일단 상처가 잘 아물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세포재생이나 근육재생과 관련이 있고 면역력을 강화 시켜주는 음식을 드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과 단백질, 칼슘,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고 기력회복과 면역력 증강에 좋은 홍삼이나 전복, 장어등을 드시는 것도 좋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