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제가 살이 찌는 체질인데 살이 잘안찌는 체질로 변화를 시킬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제가 살이 잘찌는 체질인데 살이 잘안찌는 체질로 변화를 시킬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살이 잘 찌는 체질을 살이 잘 안 찌는 체질로 바꾸는 것은 유전적인 요소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완전히 변화시키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여 체중 증가를 조절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체중 증가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중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개인 맞춤형 식단과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