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가브리살제수스
가브리살제수스24.04.22
계란을 구우면 영양소가 달라지나요?
안녕하세요?
요즘 계란을 구워서 간식으로 자주먹는데 삶은것 보다 더 맛있더라구요
계란을 구웠을때 영양소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을 굽게되어도 영양성분에는 큰 차이가없지만 유통되는 구운란의 경우 나트륨함량이 높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삶은 계란과 구운 계란은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삶은 계란은 영양소 손실이 적고 저칼로리이며 소화가 용이하며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구운 계란은 맛이 풍부하고 다양한 조리법이 가능하며 포만감이 오래 지속됩니다.
어떤 조리 방식을 선택하든 과도한 섭취를 피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구운 계란은 단백질, 콜린, 비타민 D 및 루테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근육형성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여러 가지 조리법에 따라서 영양소가 달라지긴 하지만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운다고 해서 아주 많이 차이나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계란을 삶거나 구우면 영양소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단, 구운 계란은 삶은 것보다 약간 더 높은 열에 노출되므로 일부 비타민이나 항산화물질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지방, 미네랄 등 대부분의 영양소는 거의 변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구운 계란은 삶은 것보다 더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풍미를 제공하여 더욱 맛있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