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흑두루미
흑두루미23.05.21
아침식대 대용으로 우유와 식빵으로도 충분할까요?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에 밥을 해서 먹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부담 스러워서
간단 하게 우유 한잔과 식방 2조각을 먹는데 이렇 게만 먹어도 아침대용 으로 충분할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우유 한 잔과 식빵 두 조각만으로 아침을 대용하는 것은 영양 섭취에는 불충분할 수 있습니다.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아침 식사는 에너지 공급과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권장됩니다.
우유는 단백질, 칼슘, 비타민 등을 제공하지만, 다른 식재료와 조합하여 영양 다양성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식빵은 주로 탄수화물을 제공하지만, 다른 영양소는 상대적으로 부족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에는 단백질, 복합 탄수화물,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우유와 식빵에 추가로 과일, 견과류, 요거트, 닭 가슴살 등의 단백질과 영양소를 포함한 다른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 섭취가 균형있게 이루어진 음식들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지현 영양사입니다. 그렇게 드셔도 나쁘지 않다고 보이나, 여유되신다면 계란과 야채류를 더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 식사를 안하시는것 보다는 훨씬 좋습니다. 우유와 식빵을 드시고
과일 한조각 드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