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닌데 식욕이 너무 좋아졌어요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은 아닌데 식욕이 너무 좋아졌어요 원래도 적게 먹지 않거든요 매일 한시간정도 운동하는데 자주 배가 고프고 그래서 자주 먹어요 ㅜ 근육돼지ㅜ될것 같아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하면 식욕이 자연스럽게 늘 수 있어요, 특히 유산소보다 근력 위주일 때 더 그럴 수 있습니다.
단백질·섬유질 많은 음식으로 포만감 유지하고, 정제 탄수화물은 줄여보시길 발바니다.
근육돼지도 멋지지만, 체지방 관리도 병행하면 더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도 많이 느낍니다.
특히, 저는 유산소 운동을 할 때 많이 느낍니다.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참는 것도 필요하거나 약간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 똔느 식품을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근육을 성장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면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추가로, 저녁에 운동하여 바로 자는 것도 좋으며
아침이나 새벽에 운동하여 아침식사를 하는 것도 칼로리 조정에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식욕 증가에는 스트레스, 수면 부족이나, 혈당의 불균형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섭취량을 늘려보시고 식사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해보시길 바랍니다. 배고플때는 고단백 저칼로리 간식으로 대체해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운동하면 식욕이 올라가요
특히 유산소보다 근력 운동 후엔 더 그래요
단백질 위주로 조절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