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4.03.20
우리나라 떡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할수 있나요?
우리나라 쌀로 만든 떡중에서 다이어트 식단으로
대체할수 있는 부분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요새는 다이어트 떡이라는것도 나와서 가능할것
같아보이는데 이게 영양소 적으로 정말 효과가있는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대부분의 떡은 고탄수화물과 당분이 풍부하며, 지방과 칼로리도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에는 떡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작은 양의 떡을 특별한 대체식으로 간간히 먹을 수는 있습니다. 전통적인 떡보다는 고단백, 저탄수화물 또는 고섬유의 재료로 만든 떡이 더 건강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이 균형을 고려하고 적절한 식사 계획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현미는 백미 및 밀가루 등과 다르게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입니다.
현미는 가공과정에서 식이섬유와 영양소가 그대로 남아있는 것이 특징이며. 그래서 다이어트에 좋은 현미를 활용한 떡을 추천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떡 같은 경우는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가 높아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조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쌀로 만든 떡은 어려우며 현미떡 등은 적당량섭취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떡은 적당히 활용하면 다이어트 식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떡이 다이어트에 적합한 것은 아니며, 섭취 방법과 양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 가능한 떡으로는 찰떡, 송편, 가래떡 등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영양 성분을 가지고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에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다이어트 떡을 적절히 활용하기 위해서는 흰 쌀밥 대신 떡을 적당량 섭취하거나, 간식이나 아침 식사로 떡을 섭취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나 가공 떡의 경우 설탕과 첨가물 함량이 높아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칼로리, 탄수화물, 식이섬유, 단백질 함량을 확인하여 떡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