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푸른재규어247
푸른재규어24724.04.21
카레는 어떤 영양소가 풍부히 가지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인도요리의 기본 양념인 카레는 여러사람들이 많이 먹는 음식이잖아요~ 그리고 카레가 슈퍼푸드중 한가지라고 하더라구요~ 어떤 영양소가 풍부히 가지고 있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카레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주된 재료로는 고추, 우유, 양파, 마늘, 생강, 고추 등이 사용되며, 이들은 비타민 A, C, K, B 그룹, 칼슘, 철분, 마그네슘, 칼륨 등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특히 강황에는 항산화제와 항염증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칼륨, 칼슘, 비타민 C 등의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강황은 소화기계를 진정시키고 소화를 촉진하며,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세포 손상을 줄이고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카레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물질, 식이섬유, 단백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시력과 면역력을 강화하며, 비타민 C는 항산화 기능을 높여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칼륨과 망간은 혈압 조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물질인 쿠르쿠민과 캡사이신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항암 효과를 나타내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소화를 촉진하고 근육 성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나트륨과 지방 함량에 주의해야 하며, 직접 조리하여 나트륨 함량을 조절하고 저지방 카레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에 이로울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카레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식이섬유. 칼륨. 칼슘. 철분. 비타민A. C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카레 강황애 함유되어있는 커큐민이 항산화 및 항암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레는 말씀하신 것처럼 슈퍼푸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레 안에는 강황 이라는 재료가 있는데, 강황 이라는 재료 안에는 커큐민 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이 성분이 면역력을 좋게 해 주고 항암 효과 등에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