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냉철한줄나비274
냉철한줄나비27423.07.03
이온음료는 어떠한 성분으로 인하여 체내 흡수가 빠른가요?
격한 운동을 하거나, 탈수 증상이 있으면 이온음료는 마시곤 하잖아요.
어떤 성분이 있어서 물 대신 이온음료는 마시는 것이며, 효과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격한 운동을 하고 탈수 증상이 있으면 이온음료를 마시는 이유는 이온음료가 사람의 체액과 거의 비슷하여
몸에 흡수가 빨리 됩니다.
• 안녕하세요.
이온음료는 일반적으로 미네랄들을 이온화하여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온화된 미네랄은 체내에서 빠르게 흡수되며,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고 수분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온음료는 종종 당류인 탄수화물을 포함합니다. 당류는 글루코스와 같은 단순 탄수화물 형태로 제공되어 빠르게 흡수되어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일부 이온음료는 비타민 C, 비타민 B 등의 비타민 및 미네랄을 보충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체내에서 빠르게 흡수되어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이온음료는 체력 소모가 큰 운동을 하거나, 긴 시간 동안 또는 고강도 운동을 할 때 섭취하면 좋은 음료입니다. 이런 종류의 운동을 할 때는 체내에서 수분과 전해질 (이온)이 손실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온음료는 전해질과 탄수화물, 그리고 종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으며, 전해질은 몸 내의 전기 신호 전달과 근육 수축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수분 균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은 운동 중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주요원으로 작용하며, 근육에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은 운동 후 회복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온음료를 마시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수분 보충입니다. 운동 중에는 땀을 통해 체내에서 수분이 손실되기 때문에, 이온음료를 통해 수분을 보충하고 체내 전기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은 운동 중에 사용되는 에너지의 공급원으로 작용하여 지속적인 운동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