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물속을나는물고기
야식으로 뭘 먹는게 그나마 건강에 이로울까요??
밤늦게 까지 일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야식이 몸에 좋지 않은 걸 알지만 그래도 꼭 야식을 먹어야ㅜ일을 할 수 있는 입장이라
그나마 건강에 이로운 야식 추천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불가피하게 야식을 섭취해야한다면 삶은 계란, 무가당 요거트 ,무가당 두유, 두부 등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저도 그런 고민을 해봤습니다.
한창 새벽까지 일할 때는 정말 뭐가 땡겨서 먹을 수 밖에 없더라고요.
소화가 잘되고, 무겁지 않은 것이 좋겠습니다.
요거트, 요플레, 죽, 스프 등 묽은 음식이 좋습니다.
그 외에, 과일(수분이 다량 함유)도 좋습니다.
견과류 한 줌도 섭취하면 포만감도 증가됩니다.
그 외에 과자, 치킨, 라면 등은 굉장히 안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밤늦게 일하는 경우, 건강에 이로운 야식으로는 그릭 요거트, 견과류, 바나나나 사과와 같은 과일, 당근이나 오이 같은 채소 스틱, 그리고 소화가 느려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주는 오트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단백질, 건강한 지방, 자연적인 당분, 섬유질이 풍부하여 영양가가 높고,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어 밤늦게 일하는데 필요한 활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