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조용한문어80
조용한문어8024.04.20
퓨린 함유량이 적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통풍에는 퓨린 함유량이 적은 음식을 먹으라고 하는데 퓨린이 적게 들어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려주세요.
특히 육류에 퓨린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퓨린이 적은 육류가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퓨린 함유량이 적은 음식에는 대부분의 식물성 식품이 포함됩니다. 식물성 단백질인 콩, 두부, 채소, 과일 등은 일반적으로 퓨린 함유량이 낮습니다. 특히, 감자, 양파, 당근, 브로콜리, 시금치, 오이 등의 식품은 퓨린이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곡류 중에서는 쌀이 다른 곡류에 비해 퓨린 함유량이 낮습니다.
• 안녕하세요.
퓨린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여 통풍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퓨린 함량이 낮은 과일, 채소, 곡류, 유제품, 견과류 및 씨앗, 그리고 일부 콩류가 있습니다.
육류 중에서는 닭가슴살과 칠면조가 퓨린 함량이 낮으며, 생선은 대체로 퓨린 함량이 낮지만 특정 종류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고, 과도한 음주를 피하고 체중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식품의 퓨린 함량은 다를 수 있으므로, 식품 라벨을 확인하거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통풍 관리에는 식단 조절 외에도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고기종류 같은 경우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퓨린이 들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퓨린이 그래도 적은 것은 달걀 우유 치즈 정도가 단백질 섭취 하고 퓨리 이 적은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