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외로운침팬지184
외로운침팬지18423.09.26
밥지을때귀리넣으면 몸에좋다던데 어디에좋은걸까요?
밥 지을때 귀리를 함꺼 넣고 지으면 영양학적으로 아주좋다고하던데. 우리몸 어디에 좋은걸까요?
혹시 아시는 전문가님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귀리는 체중감량 .변비예방.숙면효과.여성 건강 .기관지건강 .심혈관질환 예방.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귀리에는 천연인슐린이라 불리는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이 외에도 빈혈예방,혈관건강, 다이어트 효과, 면역력 강화,항암효과,피부미용, 변비예방, 뼈건강, 골다공증 예방등 좋은 효능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밥을 지을 때 귀리를 넣게 되면 귀리 안에 들어있는 베타글로칸이 인슐린 분비를 도와줘서 혈당을 올리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밥에 귀리를 넣으면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귀리에 함유된 수용성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당 조절 개선: 귀리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혈당 조절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 예방: 귀리에 함유된 불용성 섬유질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장 건강 증진: 귀리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 귀리에 함유된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