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11.12
오트밀을 먹어주는 것이 아침에 도움이 될까요.?
최근 지인으로부터 오트밀 다이어트를 추천받았습니다.
아침마다 오트밀을 먹어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오트밀에 어떤 성분이 구체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오트밀 자체가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이 오트밀에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있기 때문에도
더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오트밀은 비정제탄수화물로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식이섬유 공급: 오트밀은 풍부한 식이섬유를 제공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혈당 수준을 안정화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콜레스테롤 감소: 베타 글루칸이라는 식이섬유 성분이 오트밀에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혈당 조절: 식이섬유와 복합 탄수화물이 혈당을 안정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오트밀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체중 관리: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어 간식 섭취를 줄이고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항산화 성분 제공: 오트밀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세포 손상을 줄이고 염화작용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6. 성장과 발달에 도움: 오트밀은 철분, 아연, 마그네슘, 인,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심리적 효과: 오트밀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세로토닌 수준을 높일 수 있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트밀은 단백질과 섬유질 비타민B군 ㆍ각종 미네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수치도 낮춰주며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오트밀은 귀리를 가공하여 만든 음식으로,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오트밀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고, 오트밀에는 100g당 약 4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위장관에서 소화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따라서, 오트밀을 아침 식사로 먹으면 점심 시간까지 배고픔을 느끼지 않고 버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근육량을 유지시켜줍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게 되므로, 근육량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이 감소하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여 체중 감량이 어려워집니다. 오트밀에는 100g당 약 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오트밀에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트밀을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이 잘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오트밀을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다 섭취하면 복부 팽만감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