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망고마더77
망고마더7724.01.14
날 달걀과 계란 후라이에 영양성분에 대해 궁금해요
날달걀도 좋아하고 달걀후라이도 좋아하는데 문득 이런 두가지 음식에 영양성준에 차이가 있는지 차이가 잇다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날달걀과 계란후라이는 유사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며, 특히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합니다. 그러나 계란후라이는 조리 과정에서 기름을 사용할 수 있어 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지만 조리법에 따라서 흡수율이 조금 다릅니다 그냥 드시는 것보다 계란후라이 반숙 정도가 영양적으로 제일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계란후라이는 조리할때 기름을 사용하기때문에 그에 따른 열량 증가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인 영양은 비슷합니다.
두 음식 모두 단백질, 지방,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B12, 철, 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며 특히, 달걀은 고단백, 고비타민, 고미네랄의 신뢰할 수 있는 원천 중 하나로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 후라이를 굽는 과정에서는 일부 영양 성분이 소실될 수 있습니다. 열량과 단백질은 비슷하지만, 지방에서는 날달걀이 약간 높고, 콜레스테롤에서는 날달걀이 조금 높습니다. 탄수화물은 계란 후라이가 굽는 과정에서 소실되어 날달걀보다 낮고, 칼륨은 계란 후라이에서 소실되어 조금 낮습니다. 굽는 과정에서 소실되는 비타민 B12, D, E, 엽산, 칼륨 등은 차이가 있지만, 전반적으로 날달걀과 계란 후라이의 영양 성분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