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경우 현미와 백미의 비율은 어느정도가 적합할까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려면 현미와 백미의 비율을 어느정도로 하는 것이 적합할까요? 현미와 백미외에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만한 잡곡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정해진 비율은 없습니다. 다만 현미를 많이 넣는경우 소화에 어려울수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현미를 먹는다는 것은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는 50% 50%로 서로 섞어서 해 보시고
소화가 잘되거나 적응이 되시면 현미 비율을 높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