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속쓰릴때 효과 빠른것은 무엇인가요?!
속쓰릴때 먹으면 효과 좋은것은 무엇이 있나요? 우유도 속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인지요! 또 어떤 것들이 도움되는지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 생강, 바나나, 귀리, 감자 등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증상이나 체질에 따라서 다르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속쓰림이 심할 경우엔 전문의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우유는 위 점막을 일시적으로 보호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지만 단백질 성분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위산분비를 촉지시켜 더 안좋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속쓰림에 먹으면 좋은 식품으로. 바나나. 양배추. 멜론. 오트밀. 저지방 요구르트. 생강. 감초. 사과. 당근. 아몬드. 녹차. 미음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속 쓰릴 때 효과 빠른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우유: 위벽 보호하지만 일부에게는 오히려 위산 분비 촉진 가능
2.바나나: 위산 중화와 위 점막 보호
3.양배추즙 : 위점막 재생과 위염 완화
5.따뜻한 물 또는 카모마일 차 : 위를 부드럽게 진정시킴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카페인, 탄산, 맵고 짠 음식, 튀김류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