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비범한앵무새123
비범한앵무새12323.08.07
다이어트 저칼로리 식단질문있습니다.
5킬로 빨리 빼고 싶어서
1500 저칼로리 식단 일주일동안 하면서
운동도 매일 갔는데 몸무게는 거의 안줄고 오히려 몸이 약해지고 근육은 빠지면서 뱃살만 더 나온것같네요
그래서 다시 2000칼로리 먹으면서 운동하니깐
운동할때 힘도 더 나고 몸 모양도 오히려 더 나아지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됀겸 한 2500칼로리 섭취하면서 일주일에 운동 5번정도 하는게 오히려 몸에더 좋은 효과가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너무 급격한 칼로리 조절은 좋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평균적으로 먹을 수 있는 칼로리를 드시는 것이 좋고 거기에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어느 정도 조절을 해서 식단을 세우면 오히려 더 좋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열량을 줄인다고 무조건 다이어트가 되는것이 아닙미다. 운동 병행하면서 영양균형이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효과가 더 극대화될수있습니다. 여러번 시도해보시고 가장 잘 맞는 식단을 섭취해보세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8.0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키 몸무게 나이 근육량에 따라 기초대사량이 다르지만 보통 1500이면 너무 적습니다.
근력운동 하면서 기초대사량 이하로(특히 저탄수 식단) 칼로리 제한하면 근육이 빠지는 느낌이 드는게 당연합니다.
빠르게 뺄려면 저탄수화물 식단이 최고긴한데 근력운동 하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고 싶으시면 탄수화물 비중을 50~55프로정도 잡고 다이어트 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