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3.03
케찹 마요네즈는 자주 먹으면 안 좋을까요?
제가 케찹 마요네즈를 양배추 샐러드랑 해서 하루에 한 번 정도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혹시 케찹 마요네즈는 자주 먹으면 안 좋을까요? 그리고 좋은 성분도 있나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케찹과 마요네즈는 고지방과 고당류를 함유하므로 과도한 섭취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지나친 섭취는 고혈압, 비만,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당량으로 먹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영양가가 부족한 음식에 적당량을 첨가하여 맛을 증가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균형있는 식습관을 위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고, 케찹과 마요네즈의 섭취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케찹은 당분이, 마요네즈는 지방이 주성분으로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케찹이나 마요네즈 같은 경우는 지방도 있고 나트륨 등이 있어서
자주 드시기에는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케첩과 마요네즈는 칼로리, 지방, 나트륨, 당 함량이 높아 체중 증가, 고혈압, 당뇨병 등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양 성분이 부족하여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적당량 섭취하고, 저칼로리, 저지방 제품을 선택하며, 나트륨 함량을 확인하고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올리브 오일, 레몬즙, 식초, 아보카도, 견과류, 후무스, 살사 등을 대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케첩과 마요네즈는 맛있지만 건강에는 좋지 않으므로 자주 먹지 않고 적당량을 섭취하며 건강한 대안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