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아하질문답변왕
자취하면서 가장 돈을 아끼는 식단은 어떤 걸까요???
자취하면서 가장 돈을 아끼는 식단은 어떤 걸까요??? 자취를 하다보면 요리를 맨날 하기도 힘들고 간편하게 먹을수 있는거를 찾거나 대용량을 사서 미리 만들어놓거나 하는데요 가장 현실적으로 짤수있는 좋은 식단은 무엇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자취하면서 영양가있게 챙겨먹기가 쉽지 않는것 잘 알고 있습니다. 저렴하게만 먹으려면 라면 빵과 같이 단백질이 거의 없고 탄수화물만 높은 식사만 하게 되는데 이는 장기적으로 봤을때 체중증가, 대사증후군 등 건강문제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계란과 우유는 꼭 구비해 놓고 식사시 계란으로 단백질 보충을 꼭 해주고 마트에가면 돈후지를 저렴하게 팝니다. 이를 소분해서 냉동해놓고 불고기, 제육볶음 등 요리를 해먹는것이 좋습니다. 또 양배추아 알배기배추는 냉장고에 오래보관할수 있기때문에 식사시마다 야채도 같이 섭취해주시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될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