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국민부업
쌀에대해서 궁금해서문의를드림니다
제가쌀을주문해서 밥을해먹는데 쌀도유통기한이
있는지요 쌀을구매해서 밖에두면
쌀벌래때문에 냉장고에쌀으넣고
밥을해먹는데 지금쌀을보니
조금찝찝한생각이드네요
쌀도너무오래되면 어떠게되는지요
그리고쌀도 유토이한이 있는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쌀은 가공식품처럼 명확한 유통기한 표시는 없지만 보관 상태에 따라 권장 기한이 있습니다.
도정한 백미는 상온에서 약 3개월, 냉장 보관 시 6개월 정도가 적당하며, 현미는 기름 성분이 많아서 상온에서는 1~2개월, 냉장에서는 3~6개월 보관을 권장드립니다.
오래된 쌀은 수분이 빠져 밥맛이 더 푸슬푸슬해지고, 특유의 구수한 향은 사라지며 산패, 찌든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벌레가 생길 수 있으니 밀폐 용기에 담아서 냉장, 냉동 보관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만약 곰팡이나 심한 냄새가 나는 경우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arbucks
앱 설치하고 미션 완료하면 커피 기프티콘을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