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굳센때까치29
철분과 비타민이 부족할 때 어떤 식단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을까요?
주로 실내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햇빛을 쬐야 발생하는 비타민D도 생성하지 못하고, 빈혈기까지 있는데요. 어떻게 식단을 구성하면 비타민D와 철분을 섭취할 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은 계란노른자. 오리고기. 오렌지. 연어. 버섯류. 시금치. 새우. 소고기간 등이 있습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은 시금치. 견과류. 소고기. 굴. 자두. 사과. 아보카도. 파인애플. 호박.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철분과 비타민이 부족할 때는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철분이 풍부한 식품으로는 붉은 고기, 생선, 계란, 녹색 채소(시금치, 케일), 견과류(호두, 아몬드), 콩류(콩, 두부)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가 함께 섭취되면 철분 흡수가 증가하므로 오렌지, 파인애플, 토마토, 브로콜리 등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할 때는 카페인이나 콜라와 같은 음료는 가능한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비타민D와 철분은 녹색잎채소 , 유제품, 견과류 등에 풍부하기때문에 이들을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비타민 D를 섭취하려면 유제품, 두부, 연어, 고등어와 같은 음식을 섭취할 수 있으며 철분을 섭취하려면 빨간 고기, 닭고기, 생선, 계란, 견과류, 녹황색 채소 등이 좋은 식단이며 철분을 잘 흡수하기 위해서 비타민 C가 함께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